새로운 것, 신기한 것을 접하면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은 건 인간의 본성 중 하나다. 아는 것이 많은 사람은 똑똑해 보이기도 하고, 유능해 보이기도 한다. 한 커뮤니티에서 살면서 한 번 볼까 말까 한 희귀 사진들에 관한 글이 화제가 되었다. 아래에서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희귀 사진들을 살펴보고 흥미롭다면 다른 사람에게 공유해보도록 하자.

희귀한 사진의 정체는 ‘파노라마 실패 모음’ 사진이었다. 파노라마 사진은 전체 경치 중에서도 360도 방향의 모든 경치를 담아내는 촬영 기법으로 찍은 사진을 말한다. 보통은 옆으로 길게 뻗은 넓은 배경을 담아내는 데 사용된다. 이러한 사진이 만들어지는 원리는 몇 장으로 분할 촬영한 인화를 이어 붙여서 하나의 사진으로 만드는 것이다.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때 포인트는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위에서 나온 파노라마 실패 모음 사진처럼 의도치 않은 결과물이 나오게 된다.

만약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희귀한 사진을 촬영하고 싶다면 파노라마 기능을 의도적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실패 사례에 나온 기린의 목이 기다란 사진이나 강아지의 목이 길게 나온 사진을 일부러 만들어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최근 SNS상에서는 위와 같은 기능을 이용하여 독특한 사진을 만드는 챌린지를 진행하기도 한다. 특정 기술을 알고 있는 것과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천지 차이다. 만약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이거나 괜찮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 적절하게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

지금은 정보가 곧 돈인 세상이다. 잘 알려지지 않은 정보나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 고급진 정보를 알고 있다는 건 ‘소셜화폐’가 늘어난다는 것과 같다. 이러한 정보들을 많이 알고 나눈다는 것은 곧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라는 사실을 기억해두자.

참고: 

1) 파노라마 실패 모음.png, 루리웹 (링크)

2) 이미지 출처: 드라마 <압구정 백야>

Written by K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