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일을 찾는 구체적인 방법은 없을까? 한 커뮤니티에서 신박하게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방법에 관한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방법을 통해 많은 이들이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하고 싶은 일을 찾는 신박한 방법은 ‘동사지’를 이용하여 본인의 비전과 성향을 찾아가는 것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총 4장으로 이루어진 동사지를 참고하여 자신의 가슴이 뛰거나 마음이 동하는 동사 10가지를 고르면 된다. 직관적으로, 빠르면 빠르게 고를수록 좋다. 생각이 많아질수록 “이건 ‘OO’해서 안 되지”, “내가 이걸 할 수 있을까?”와 같이 현실이 반영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내면을 진실하게 바로 보고 정한 10가지 단어를 이제는 3가지 단어로 줄이면 된다. 이렇게 나온 최종 3가지 단어는 본인의 비전이자 성향을 나타낸다.
최종 3가지 단어를 정했다면 본인의 비전과 성향을 직업으로 연결하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찾게 된다. 물론 이 과정이 한 번에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 동사지를 이용해본 한 사람은 최종 6가지 단어가 나왔는데 도저히 줄일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또 다른 사람은 자신의 최종 단어 3가지를 찾았고, 진로를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말을 전했다.
지금 하는 일이 자신이 원했던 일, 하고 싶은 일이 아닐 수 있다. 동사지를 접한 한 사람은 “이미 직업이 있지만, 마음이 공허한 분들한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라는 말을 전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것은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게 아닐까. 동사지를 통해서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과정은 누군가에겐 그저 재미로 해본 일일 수 있지만, 또 다른 이에게는 인생을 바꾸는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다. 그저 “이런 게 있구나”하고 넘어갈 수도 있지만, 오늘만큼은 자신의 내면을 진실하게 바라보며 최종 3가지 단어를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이를 통해 생각지도 못한 또 다른 자아를 만나 인생에 큰 변화가 찾아올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참고:
1) 신박하게 본인이 하고싶은 일을 찾는 방법.jpg, 더쿠 (링크)
2) 잘하는 게 없다구? 이 중에 하나라도 해당되면 재능 있는 거야. (하고 싶은 일 찾는 법 2탄, +꿈찾기 동사지, 진로고민), 유튜브 이조잘 JOJAL LEE (링크)
3) 이미지 출처: 웹예능 <투게더>
Written by K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