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커뮤니티에서 1년 만에 137kg에서 68.5kg까지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약 140kg이던 그가 어떻게 다이어트에 성공했는지, 그리고 성공한 후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그는 유튜브 채널에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는 영상을 올리며 사람들에게 응원을 부탁한다는 첫 영상을 올리게 된다. 당시 그의 키는 170cm, 몸무게는 137kg로 체중계에 오류가 뜰 정도로 몸무게가 상당했다. 그는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고 옥상에서 매트 한 장을 깔고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플랭크를 하면서 차근차근 운동하기 시작했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한 목표를 잡지 않고 단계적으로 운동을 했다는 점이 굉장히 인상적이다.

그렇게 꾸준히 운동을 진행한 그는 체중을 줄이면서도 체력과 근력을 함께 키우는 운동을 병행하게 된다.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면서도, 체육관에 나가 근력 운동과 복싱과 같은 전문적인 운동을 함께 진행해나갔다. 그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체중 감량을 장기적인 시각으로 바라봤다는 점이 아닐까. 추가로 자신의 체중 감량, 운동의 모든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에 공유한 점도 한몫했다는 생각이 든다. 자신의 목표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주변에 목표를 알림으로써 행동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기도 한다. 댓글로 여러 사람에게 응원까지 받으면 더더욱 행동할 수밖에 없는 게 아닐까.

자신의 몸 상태와 운동 과정을 여과 없이 공유한 그는 결국 1년 만에 68.5킬로 감량에 성공하게 된다. 몸무게 137kg에서 딱 절반인 68.5킬로의 몸을 가지게 된 것이다. 장기적인 계획과 꾸준함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그가 대단하기만 하다. 그를 모르는, 처음 보는 사람이 보더라도 뿌듯하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당사자는 얼마나 기뻤을지 상상이 되지 않는다.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는 영상을 본 사람들은 그의 슬림해진 몸매와 턱선, 이목구비를 보고 “턱선이 살아나니 확실히 인물이 달라 보이네”, “정말 잘생겼다”, “긁지 않은 복권이었다”, “정석 미남이다”, “줄리엔 강, 탑, 박태환 닮았다”, “쉽지 않았을 텐데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의 다이어트 성공 사례를 보면 무엇이든 작게 시작하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계획적으로 행동하면 성공 확률이 크게 높아진다는 걸 알 수 있다. 추가로 현재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계획과 과정들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데 큰 힘을 얻을 수 있는 게 아닐까. 성공 사례를 보고 그저 대단하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여기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서 그 사람이 성공한 원인을 분석하고, 자신에게 적용할 점을 캐치하여 적용해 볼 수도 있다. 세상을 바라보는 생각과 관점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지는 건 당연하다. “그 사람이 했다면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사실을 잊지 말고 적극적으로 행동에 옮겨보는 건 어떨까.

참고: 

1) 마지막으로 긁어보자는 심정으로 다이어트한 일본인, 루리웹 (링크)

2) 【다이어트】1년 진심으로 야위어 본 137킬로→68.5킬로 총집편, 유튜브 ルイボスチャンネル (링크)

3) 이미지 출처: 유튜브 ルイボスチャンネル

Written by K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