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를 보면 다들 잘나보인다. 멋진 호텔과, 멋진 여행지, 맛있는 음식을 먹고 다니는 것을 보면 부러운 마음을 감출 수가 없다. 특히 나이를 먹을수록 금전적인 부분에서 격차를 크게 느끼며 우울감에 빠지기도 한다. 남과 나를 비교하다보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다 각자의 페이스로 달리는 것 뿐이다. 남의 인생에서 잘된 부분만 보며 나는 왜 이렇게 힘들지? 그러면서 포기하려 들지 말자. 인생 아직 아무도 모른다. 개인적으로 저 트위터의 말이 많이 공감한다. 남하고 자신을 비교하는 건 자신의 비하인드 씬과 남의 하이라이트 씬을 비교하는 것과 같다고.
아주 늦은 나이에 성공한 사람들도 생각보다 많다. 그리고 주변에 돌아보면 과거에 부러웠던 친구가 지금은 엉망이 된 경우고 많을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어떻게든 꾸준하게 무엇을 해오던 친구들이었다. 특히 나도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있었다. 그런 성공은 남의 하이라이트 신을 보며 내 인생을 왜이러지?라며 이번 생은 글렀나봐 하는 사람에게 벌어나진 않을 것이다.
인생은 다 개별적이며, 각자 열심히 달리는 수 밖에 없다. SNS를 보며 우울해 할 필요도, 지금 내 인생은 왜이렇게 잘 안풀리지라는 생각도 가질 필요 없다. 그저 당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할 일을 꾸준히 해나간다면, 언젠간 당신의 시대가 온다.
참고 트위터 <남과 비교하는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