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내가 경험하지 못한 영감을 주는 사람

새로운 정보를 여기저기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세상이다. 하지만 정보가 널려있다고 해서 영감을 언제 어디서나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람은 익숙한 것에서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이다. 내가 의도해서 새로운 것을 찾으려고 하지 않는 이상,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영감을 얻기란 쉽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영감을 주는 사람을 가까이 둔다는 것은 대단한 행운이다.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영감을 주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마음속 깊이 감사해야 하지 않을까?

둘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람

우리가 사는 세상은 많은 사람과의 협력으로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두 사람이 힘을 합쳐 2배의 일을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그 이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일이다. 완벽한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자신의 약점을 보완해줄 강점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협력할 기회는 누구에게나 쉽게 찾아오지 않는다. 평소에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잘 알고 있다면 어떤 사람이 나와 시너지를 잘 낼 수 있는 사람인지 금방 알아챌 수 있지 않을까?

셋째,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

신뢰가 중요하다고 머리로는 알고 있어도 그걸 실제로 행동으로 실행하는 사람은 드물다. 특히 가까운 사이에는 더더욱 그렇다. 친한 사이니까 이해하겠지 싶어 작은 약속을 어기다 보면 신뢰에는 금방 금이 간다. 신뢰만큼 쌓기 어렵고 쉽게 무너지는 것은 없다. 신뢰를 돈이나 시간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절대 놓치지 말자. 그리고 그 사람으로부터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서라도 나부터 신뢰를 잘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

참고 :

1) 인생은 실전이다, 신영준/주언규

2) 이미지 출처 : 드라마 <개미가 타고 있어요>

Written by 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