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이 분명하다

목적이 분명하고 내가 가야할 곳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를 조종해서 한국에 가야하는데 목적지를 모르고 “열심히 갈 거야.”라고만 한다면 영원히 한국에 못 도착할 수도 있겠죠. 또는 목적지가 분명한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훨씬 오래 걸릴 겁니다. “내가 어디를 가겠다” 또는 “10억의 부자가 될 거야”, “100억의 부자가 될거야” 이렇게 분명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데드라인을 넣어서,”언제까지?”가 중요합니다.

100억 부자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언제인진 모르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 날이 영원히 안 올수도 있습니다. “5년 안에 100억 부자가 될 거야”처럼 데드라인을 잡고 잠재의식에 넣어야 하는 거죠. 잠재의식은 의식에 비해서 3만배 파워풀 하거든요. 10억 빚을 가진 무직이었던 저도 “5년 안에 300억 부자가 될거야” 생각했거든요. 그렇게 매일 작은 실행을 하면서 저는 5년 안에 목표보다 10배 크게 성공을 한 부자가 되었습니다.

2. 롤모델이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롤모델이 있고 더 성공한 사람은 개인 코치가 있습니다.

목표를 정하고 데드라인을 정하고 나면 롤모델을 찾는 것부터 착수를 해야되는 거죠. 목적은 세울 수 있는데 방법을 모를 수 있잖아요.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서 롤모델을 찾아서 따라합니다. 롤모델의 저서를 읽거나 롤모델이 했던 방법이나 유튜브, 블로그를 따라하는 거죠. 나의 롤모델을 계속 생각하면서 ‘내 롤모델은 이 상황을 어떻게 견뎠을까?’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나는 어떻게 했을까?’ 하고 생각해봤을 때 창의적으로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는 힘이나 아이디어가 생깁니다. 그리고 더 성공한 사람들은 개인 코치가 있어요. 코치는 자기가 일단 잘하고 내 분야에서 뛰어난 사람이 코치여야 해요. 우선 멘토나 선생님, 롤모델을 따르다가 코치를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제 인생의 롤모델은 젊은 사람이에요. 20대, 30대 초반분들이 주변에 있는데 그 분들한테 배우고 있습니다. 미래는 젊은 사람들의 것이거든요. 그 사람들에게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3. 어찌할 수 없는 것에 연연하지 않는다

10억 빚이 생기고 2년 동안 우울증에 빠졌을 때가 있었거든요.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어떻게 할 수 없는 것은 시시비비를 따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나의 환경을 원망하거나 자책하는 것이 아니라 이 환경에서 어떻게 벗어날지를 생각하더라고요. 그래서 나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하고 어떻게 하면 더 멀리갈 지에 집중했어요. 어찌할 수 없는 것들에 에너지를 안쓰겠다고 생각한 거죠.

그들은 코로나 상황이나 세금이 비싸서 사업하기 힘든 상황들에 에너지 낭비를 하지 않아요. 이미 상황은 펼쳐졌으니 어떻게 더 멀리갈지에만 집중합니다. 지금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 왜 이런 상황이 일어났는지보다 어떻게 하면 멀리 갈지를 생각하시는 분들한테 돈이 다시 몰리고 있어요. 빈익빈 부익부의 차이가 더 많이 나게 되었죠.

저는 코로나가 끝났을 때 “어떻게 하면 더 멀리 나갈까?” 하는 고민을 많이 했는데  더 똑똑한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내가 더 빨리, 멀리 갈 수 있을까?” “코로나라는 터널을 잘 가는 방법은 뭘까?”를 계속 연구하는 거예요. 그런 사람들이 있어서 작년에 조 단위 부자가 일곱 시간마다 한 번씩 나왔다고 합니다.

4.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이다

사업한다고 했을 때 미래를 아는 것처럼 “안 될거야”, “지금 코로나야, 힘들어” 하고 안될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계세요. 하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모든 건물도, 잘나가는 회사도 누군가는 이룰 수 없다고 했던 것들을 긍정적으로 해보겠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만들어진 것이거든요. 지금 우리는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사람들이 만든 시대에 살고 있고 앞으로도 미래지향적이고 긍정적인 사람들이 만들어 갈 거예요.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영상을 확인하세요!

※ 본 콘텐츠는 업로드를 허가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