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1. 자본소득이 생길 수 있는 자산에 대부분의 자산을 태우지 않으면 근로소득 만으로는 살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직이 되고 남들이 원하는 ‘사’자 직업이 되어도 지금 시장에서는 벼락 거지가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시장에서는 내 자산을 인플레이션보다 더 높게 올라갈 수 있는 곳에 태워야 되는데 첫 번째로 그걸 자각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러려면 재테크 공부를 하고 좋은 책들을 읽는다던가 하는 공부를 해야겠죠.

2. 나한테 맞는 재테크가 무엇인지를 찾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주식이 맞는데 부동산에 집중하시는 분들이 있고, 부동산이 맞는데 주식에 집중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또, 부동산 안에서는 분양권이 맞는데 재개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래서 내 성향상 어느 분야가 나와 맞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3. 실행이 중요합니다.

제가 남들보다 집중했던 부분은 자본주의 시장을 빨리 이해하고 나한테 맞는 재개발과 경매라는 방법을 찾았어요. 여기까지는 다른 분들도 다 할 수 있는데 실행이 중요하거든요.

제가 경매 투자를 할 때에 저희 회사가 3교대이다 보니까 밤 근무를 5개월 해야 해요. 밤 9시에 출근해서 아침 6시에 퇴근해야 되는데 거의 5년을 밤 근무 때 아침 6시에 퇴근해서 한두 시간 자고 아침 10시까지 입찰을 가서 임장을 하고 또 수업을 듣고 임장 보고서를 작성하고 도서관에 갔다가 바로 출근을 하는 식으로 2~3시간밖에 못 자고 저의 모든 것을 갈아 넣었던 것이 5년 정도 되거든요. 그러니까 경매, 재테크 관련해서는 내가 이 정도 성과도 이루고 그런 성과나 제 투자 경험을 책으로도 썼었죠.

실행까지 이어지는 이 3단계가 필요한데 구체적으로는 주택을 투자해서 자산을 키우고 싶다고 하면 재개발 투자가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건축보다 재개발이 더 낫다고 생각하세요?

네. 재건축은 초기 투자금이라고 저희가 줄여서 초투라고 얘기하는데요. 초투도 재개발 대비 크고요. 재건축 초과 이익 환수제나 여러 가지 정책들, 세법 같은 경우도 재개발이 훨씬 유리하고요. 그리고 재건축은 아파트를 투자해서 아파트를 받는 건데 재개발은 썩은 빌라를 사서 새 아파트를 받는다고 하지만 저 역시 상가를 투자해서 아파트를 받았다거나 도로나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 매물들을 포함해서 아파트를 받을 수도 있고, 여러 가지 무허가 주택이라든지 여러 가지 전략을 쓰거나 대지지분이 큰 주택을 사서 1+1이나 큰 평형이나 상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재개발 투자를 하게 되면 제 책에도 있지만 제가 흑석구 구역에 투자했을 때 42평이랑 상가를 받는 매물에 투자했거든요. 나중에 아파트뿐만 아니라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상가 투자를 따로 하지 않고 한 방에 투자로 같이할 수 있는 장점도 있죠. (영상에서 이어집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영상을 참고하세요!

※ 본 콘텐츠는 업로드를 허가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