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멘탈 관리 방법을 알고 싶은가? 방법은 간단하다. 바로 ‘바르게’ 사는 것이다. 내가 하는 말에 대해 다른 의도가 없이 있는 그대로 진심을 담아 이야기하고, 상대방이 미안해하거나 감사해할 때 무슨 의도가 있어서 그러는 것이 아니라 그냥 정말 말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머리가 복잡하고 상대방에 대해 의심이 많을수록 멘탈은 약해질 수 밖에 없다.

멘탈은 내 마음의 문제다. 꼬인 마음으로 볼 때는 그냥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 불만일수 밖에 없다. 그 상황에선 아무리 좋은 기회가 오더라도 여전히 의심을 거두기 어렵고, 그 제안을 한 상대방의 진짜 의도가 무엇일지 고민만 하다가 기회를 놓치기도 한다. 하지만 저 위의 트위터의 말처럼 ‘바르게’ 산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당연히 인생이 너무나 편안해질 것이다. 상대방이 제안하는 것에 대해 그것의 진짜 의도를 혼자 상상을 하지 않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직접 물어보아라. 그리고 당신이 마음에 안들면 거절하면 그만이다. 그런데 이렇게 물어보지도 않고 혼자 가만히 의도를 상상하는 사람은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다. 더군다나 상대방이 무슨 제안을 하든 간에 이 사람은 나를 이용할 생각을 한다고 하는 사람과 진심으로 상대방의 제안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이는 사람은 당연히 얼굴부터 다를 수 밖에 없다.

인생에서 가장 좋은 것은 그냥 정직하게 사는 것이고, 스트레스를 덜 받고 싶으면 생각을 꼬이게 하는 걸 최대한 방지해야 한다. 꼬인 마음에는 꼬인 인생이 깃들고 바른 마음엔 행운이 깃든다. 기기억하자. 당신의 인생을 만드는 건 당신의 마음가짐이다. 운도, 인생도 다 당신의 마음에 달려있다.

참고 트위터 <바르게 살면 살기 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