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은 스트레스를 어떻게 푸는 편인가? 어떤 사람들은 잠을 자기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풀기도 한다. 친구들과 만나 술 한잔하면서 터는 사람, 담배를 피우는 사람 등 정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런데 이 사연의 주인공은 정말 말 그대로 최강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지니고 있었다. 바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격증 시험에 응시해서 자격증을 따버리는 것이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들은 주로 다른 일에 몰입하여 그 일을 한동안 잊어버리는 것이다. 스트레스를 주는 일은 계속 머릿속을 떠돌아다니며 당신을 괴롭히지만, 무언가 몰입할 수 있는 것을 찾아 푹 빠져있다보면, 어느순간 그 원인을 잊게 된다. 한번 다른 생각을 통해 잠시 상황에서 빠져나오면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기에 보통 생각을 멈추게 만드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좋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사실 공부가 잘 되지 않는다. 그래서 이 사연의 주인공은 자격증을 정해서 공부한다. 결과물을 내는 공부와 그렇지 않은 공부는 밀도가 다를 수 밖에 없는데, 보통 시험의 경우 특정한 날짜가 정해져 있어, 그 시간엔 무조건 시험을 봐야하기에 몰입도가 보통 공부보다는 훨씬 높을 수 밖에 없다.
사람마다 스트레스 해소법은 모두 다를 것이다. 하지만 만약 폭음을 하거나 담배를 피는 등 몸을 망치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를 반드시 바꾸자. 자신의 몸을 혹사하는 것이 아닌, 무언가 결과물도 남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그런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다면 인생의 질이 달라지지 않을까?
참고: 트위터 <그 여자의 스트레스 해소법>
썸네일 이미지 출처 : 드라마 ‘치즈 인더 트랩’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