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프지만 ‘열심히’ 했다고 해서 100%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결과를 낸 사람들 대부분이 미친 듯이 ‘열심히’ 한 것은 사실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도 그들처럼 결과를 낼 수 있는 실력자가 될 수 있을까? 지금부터 프로의 세계에서도 상위 10%만 깨우치는 진리 3가지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첫째, 일을 잘한다고 반드시 돈을 잘 버는 것은 아니다.

일을 잘하면 돈을 따라오게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결과물을 잘 만드는 것과 그 결과물이 구매 전환으로 이어져 이익을 가져다주는 것은 전혀 다른 세계라고 할 수 있다. 일을 잘 한다고 인정받았다고 해서 혼자 독립 후 바로 결과를 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익을 내야 하는 비즈니스의 세계에서는 운도 많이 개입한다는 것을 냉정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그걸 무시하고 순전히 실력만으로 이루어냈다고 생각한다면 더 큰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둘째, 단순 ‘열심히’보다 효율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항상 결과를 내는 프로들은 막연히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를 내려고 하지 않는다. 단순 열심히가 아닌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 대비 수익률)가 중요하다. 시간을 많이 할애해서 완벽한 제품을 내놓았다고 해도 고객으로부터 외면받는다면 다 무용지물이다. 속도도 중요하고 효율은 더더욱 중요하다. 고수들은 자신이 들인 시간 대비 최고의 결과를 내기 위해 끊임없이 전략을 수정하는 사람이라는 걸 기억하자.

셋째, 협업의 중요성을 놓치면 하수다.

혼자서 모든 걸 하려는 사람은 돈을 많이 벌 수 없다. 혼자서는 아무리 노력해도 영향력의 한계가 명확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과의 협업을 통해 내가 못하는 부분을 보완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람은 진짜 프로다. 협업으로 인한 시너지는 투입한 노력을 몇 배로 극대화할 수 있다. 몇 만 원을 아끼려고 자잘한 일까지 다 꼼꼼하게 체크하는 게 좋은 리더가 아니다. 올바른 투자가 무엇인지 고수들은 제대로 알고 있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하자.

참고 :

1) 인생은 실전이다, 신영준/주언규

2) 이미지 출처 : 드라마 <위대한 쇼>

Written by 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