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떤 커플도 세월을 이길 수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오래 사귈수록 사랑이 더 깊어지는 커플 또한 많이 존재한다. 그들이 가진 특별함은 과연 무엇일까? 지금부터 오래 사귈수록 사랑이 깊어지는 커플의 특징 3가지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첫째, 유대감을 극대화한다.

결혼 생각이 없는 커플에게도 유대감은 중요하다. 우리는 흔히 동료의식이 생기면 사랑은 끝난 것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하지만 팀플레이라는 것은 인생의 동반자 사이에서도 중요하다. 서로 유대감이 있으면 어려운 일을 겪어도 함께 잘 이겨낼 수 있다. 유태오와 니키 리 부부는 서로에게 완벽한 파트너십을 구축한 예라고 볼 수 있다. 오후 4시만 되면 눈물을 흘리며 힘들어하던 니키 리를 유태오는 정신적으로 든든하게 받쳐주었다고 한다. 반대로 니키 리는 유태오라는 배우가 성공하리라는 것을 믿고 있었기에 그 어떤 풍파도 견뎌낼 자신이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둘째, 감사 표현에 인색하지 않다.

‘고맙다’라는 단순한 감사 표현만 잘해도 관계가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한다. 감사는 원망과 분노를 낮추고 상대방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도록 돕는다. 말하지 않아도 전달된다고 착각하지 말자. 고마움은 반드시 표현해야지만 상대가 알 수 있다.

셋째, 윈윈전략을 취한다.

비즈니스에서만 윈윈전략이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아니다. 서로 사랑해서 만나는 사이라도 시간이 지나 초심을 잃기도 한다. 서로 손해를 보려고 하지 않으려고 말이다. 하지만 사랑하는 관계에서 누가 이기고 지느냐를 따지는 제로섬 게임으로 접근하면 안 된다. 모두가 이기는 윈윈전략이 무엇일지를 고민하는 커플이 시간이 지나도 사랑이 더 깊어질 수 있다. 각자가 서로의 가장 든든한 조력자라고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

참고 :

1) 결혼학개론, 벨린다 루스콤

2) 이미지 출처 :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Written by 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