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생활은 정말 알 수가 없다. 결혼식은 모두의 축복 속에서 이루어지지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다양한 결말을 맞이한다. 서로 사랑하며 정말 행복하게 사는 부부도 있지만, 이혼, 폭력 등 말도 안 되는 상황에 놓인 가정도 수없이 많다. 분명 처음엔 모두 사랑해서 시작한 결혼생활일 텐데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 걸까?


가장 큰 이유는 가치관이다. 수십 년간 다른 집 안에서 자라며 각자 가치관이 형성되었다. 이 가치관이라는 건 쉽게 바뀌지 않는다. 그렇기에 연애를 시작할 때나 혹은 결혼을 생각해두고 있다면 상대방과 나의 가치관이 어느 정도 맞는지 반드시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트위터리안 압생트씨가 말하는 이 다섯 가지 내용은 반드시 고민해보자. 이 유의점만 잘 생각해도, 운이 나쁜 경우를 최대한 막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감정적으로 안정된 사람을 만나는 건 좋은 결혼생활에 있어 필수다. 감정적으로 불안한 사람을 만나고, 연애하는 건 정말 단련된 멘탈을 갖고 있는 사람이 아닌 이상 거의 지쳐 떨어져 나가길 마련이다.


행복한 결혼은 분명 운이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그래도 최소한 자신만의 기준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판단하고 상대방과 많은 이야기를 통해 서로의 가치관을 나눠보자. 행복한 결혼과 연애는 노력한 만큼 얻어진다.

출처: <트위터> https://twitter.com/practical_ideal